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파트 바퀴벌레 퇴치법 누구나 할 수 있어요!

by 백꾸1 2023. 6. 17.

 

혹시 집에서 바퀴벌레와 마주치셨나요? 저도 처음 낡은 집으로 이사오면서 바퀴벌레를 보곤 진짜 많이 놀랐습니다. 아무리 약을 뿌려도 안죽고 오히려 번식해서 나오는 바퀴벌레들을 보면서 좌절하곤 했습니다. 저는 결국 유명한 방역 업체인 세스코를 불러서 해결했었는데요. 지금은 세스코를 해지했지만, 방역업체를 이용하면서 컨설팅 받은 바퀴벌레 퇴치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첫번째 바퀴벌레 퇴치법 - 집안 정리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건 주변 환경 정리입니다. 특히나 음식물 쓰레기 같은 경우 자주 버려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혹시라도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배수구 등 물이 고여있는 곳이라면 반드시 뚜껑을 덮어주셔야 합니다. 벌레들이 좋아하는 습한 환경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습하다 싶으면 알을 까고 번식하거든요. 팁을 드리자면, 바퀴벌레는 스스로의 몸이 압착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방역업체의 설명에 따르면 이러한 특성 때문에 구석이나 틈을 잘 파고들어 침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배수구를 막으실 때는 딱딱한 무언가로 막으시는 것 보다는 비닐 지퍼백에 물을 담아서 올려두면 바퀴벌레 퇴치에 더 효과가 좋습니다.

2. 두번째 바퀴벌레 퇴치법 - 살충제 사용

사실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살충제면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성분차이가 조금씩 있고, 효과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스프레이형과 겔타입의 독먹이용 살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세스코에서는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 겔타입 독먹이용 살충제를 집 구석구석에 도포해주었습니다. 실제로 직접 사용하기에도 구석구석 도포하기도 좋고, 벽지나 가구같은 곳에 묻어도 닦아내기 쉽기 때문이죠. 또한 독먹이형 살충제도 좋습니다. 먹이캡에 짜놓고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길목에 설치해두면 알아서 먹고 죽는 방식이라서 편리한데요. 제일 유명한 살충제는 페스트세븐 제품 입니다. 만약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세번째 바퀴벌레 퇴치법 - 트랩 사용

트랩은 주로 외부 유입경로인 창문틀이나 하수구 근처에 많이 설치하시는데요. 트랩 자체로는 유인효과가 없습니다. 방역업체에서는 바퀴벌레 퇴치보다는 바퀴벌레의 예상 침투 경로를 파악하기위한 보조에 초첨을 맞춰서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3. 네번째 바퀴벌레 퇴치법 - 방역업체 외주

세스코 같이 방역업체를 부르는 것은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 방역업체를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효과가 확실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집 밖에서 생활을 하는 1인 가구는 현실적으로 서비스를 받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방역업체 직원분들도 회사원이기 때문에 평일근무만 하시고, 주말 방문은 추가요금이 발생해서 부담이 있었습니다. 만약 재택근무를 하는 환경이시라면 충분히 활용해볼 만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3. 다섯번째 바퀴벌레 퇴치법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서는 바퀴벌레에 대하여 잘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문인지 방역업체에서는 처음 오시면 바퀴벌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전수해 주십니다. 저는 독일바퀴벌레였는데요, 다행히 먹바퀴처럼 대형바퀴벌레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작다고 무시하면 안돼요. 1마리당 최대 40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니 한마리 보이면 이미 수백마리가 살고있다는 뜻이거든요. 때문에 바퀴벌레 유충이나 성충 뿐만 아니라, 알의 생김새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적어도 집이 바퀴벌레 소굴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절대로 쓰레기통에 죽은 바퀴벌레나 알을 버리시면 안됩니다. 바퀴벌레는 헤엄을 못치고, 이는 유충도 마찬가지이므로 차라리 변기에 버리시고 물을 내리는 것이 낫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총 5가지의 바퀴벌레 퇴치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핵심은 청결유지 및 그리고 외부 유입차단 입니다. 이 글 참고하셔서 바퀴벌레 퇴치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